지마켓 [구매관련] 스마일박스로 교환/반품도 가능한가요?
√ 교환/반품 신청 시 스마일박스 선택 가능 (서비스 가능 지역에 한함)
교환/반품 시에는 지점선택은 하지 않아도 되고 교환/반품신청 시 받은 인증번호 확인 후 원하는 시간(24시간 운영)에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여 상품을 넣으면 됩니다.
상품은 개봉전 상태로 재포장 해야 하고, 남은 스마일박스함이 없다면 편의점 직원에게 물건을 보관해 주세요.
※ 인증번호 분실 시 나의쇼핑에서 확인 가능.
※ 판매자 직배송(자체배송) 및 제휴몰(ex.백화점,CJ몰,롯데닷컴 등) 상품은 스마일박스 반품/교환 서비스 이용 불가.
※ 교환/반품신청 후 30일 이내에 스마일박스에 상품 보관.
지마켓 [구매관련]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 수취확인,구매결정과 상관없이 배송완료 7일이내라면 나의쇼핑 > 전체주문내역에서 교환 신청.
이름, 연락처, 교환 사유 등을 적은 메모를 동봉하여 배송된 상태로 포장해 주세요. (원인 제공자가 교환 배송비 부담)
재고확인을 위해 선택사항을 기재하고 동일상품으로만 교환되므로 타상품을 원한다면 반품 후 재주문 해주세요.
1. 나의쇼핑 > 전체주문내역 > 교환신청 버튼 클릭.
2. 교환사유, 교환택배사 선택 > 교환배송비 결제 방법 선택 (지금 결제함, 상품에 동봉함, 판매자에게 따로 결제 중 택1)
3. 교환진행 현황은 나의쇼핑 > 전체주문내역에서 확인.
※ 운송장(반송장) 번호는 교환완료 시까지 보관 필수.
※ 판매자 사유 반품 시 착불로 발송 (추후 구매자 귀책으로 판단 시 배송비 구매자 부담)
※ 교환배송비 동봉은 분실위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음.
※ 판매자 지정택배 : 수거지 주소로 2~4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직접 방문.
※ 편의점 택배(GS25) : 접수번호 확인 후 택배 단말기 설치 편의점 방문(24시간 가능)하여 접수.
지마켓 [구매관련] 사이즈가 맞지 않아 교환하고 싶어요.
√ 판매자에게 재고 확인 후 나의쇼핑 > 전체주문내역에서 교환신청
원하는 사이즈의 재고가 있는지 확인 후 전체주문내역에서 교환신청해 주세요.
사이즈 교환은 상품 하자가 아니므로 교환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이고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이 경과된 경우 교환신청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