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구매관련] 판매자에게 반송한 상품의 운송장 번호를 잃어버렸습니다.
√ 택배사에서 운송장 번호 확인 가능
성함, 반송 날짜, 연락처, 주소 등 확인 후 안내 가능하오니 택배사로 문의해 주세요.
지마켓 [구매관련] 신용카드 포인트로 결제한 상품 취소/반품 시 포인트로 환불 되나요?
√ 포인트로 복구되거나 출금계좌로 현금 환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카드사로 문의.
단, 장바구니로 여러 상품 구매 시 포인트로 일부 금액만 결제 후 일부 상품만 취소/반품 시 포인트 우선 차감 후 나머지 금액이 카드승인 취소됩니다.
지마켓 [구매관련] 주문자와 환불받아야 할 사람이 다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 본인 명의 통장으로만 송금 가능.
부득이한 경우 직계가족에 한하여 고객센터(1566-5701) 통해 본인동의 여부 및 서류증빙 후 환불 가능합니다.
지마켓 [구매관련] 택배사에서 반품상품을 수거 했는데 빠른환불이 되지 않아요.
√ G마켓/판매자 지정택배, 편의점 택배 이외 반품건 및 서비스 미적용 대상은 일반환불 적용.
※ 빠른환불 서비스 유의사항
1. 환금성 카테고리, 송장정보 미확인 상품(직접배송 등), 빠른환불 미적용 대상은 일반환불로 진행.
2. G마켓/판매자 지정택배, 편의점 택배 이외 택배사로 반품접수 시 일반환불 적용.
2. 거래 종류와 규모, 신용도 등 고려 후 빠른환불 서비스 적용.
3. 빠른환불 후 중재 필요 시 G마켓 고객센터(1566-5701)로 문의.
4. 반품상품 미입고, 파손 등 고객과실이 확인될 경우 재결제 및 환불대금 차감 될 수 있음.
지마켓 [구매관련] 재결제 문자를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나의쇼핑 > 전체주문내역 > 환불받기 클릭 > 결제할 카드 선택 > 반품신청 완료하기 클릭 후 결제
재결제란 기존 결제를 취소하고 취소/반품할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다시 결제하는 방식으로 재결제가 완료되면 기존 건은 자동 승인 취소됩니다.
부분취소 불가 카드로 결제 후 취소/반품시 재결제를 하지 않으면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