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리모컨허브] U+스마트홈앱에서 AI리모컨허브 상태가 연결 끊김으로 보여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허브
먼저 AI리모컨허브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주세요.
LGU+ [AI리모컨] 거실에 AI리모컨을 설치하여 거실에 있는 TV를 등록해 사용하고 있어요. 안방에 있는 TV도 AI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음성 및 스마트폰 앱으로 켜고 끄려면, 안방에 AI리모컨을 추가로 설치해 주세요.
LGU+ [무드등] 무드등의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무드등
전원선을 연결하면 기기 전면의 시계가 켜집니다.
시계가 켜지고 5초 이상 기다렸다가 윗면 버튼을 눌러 주세요.
LGU+ [도어센서] 전원선을 연결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도어센서
도어센서는 배터리로 작동합니다.
사용 환경과 방법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배터리 양은 U+스마트홈 앱에서 확인해 주세요..
LGU+ [AI리모컨] 스마트홈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실행하고 싶은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한 경우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홈 스피커가 다른 대답을 한 경우
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황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새 가전제품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전제품을 등록한 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동해야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LGU+ 자주하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생활속지혜.일상.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