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취소] 신용카드로 결제한 주문을 취소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주문을 취소하면 신용카드 승인 취소도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그런데 만약 취소한 주문에 대해 카드대금 청구를 받으셨다면, 이는 주문이 취소되기 전에 카드사에서 이미 청구서를 작성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청구된 카드대금이 취소되기까지는 특정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각 카드사마다 다릅니다. 매입된 카드 승인의 취소는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보통 주문취소 후 평일 기준 3~7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보다 자세한 환불 방법과 환불 일자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보호조치] 보호조치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보호조치가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호조치란 고객님의 쿠팡 계정 정보가 개인정보 판매사이트 등 안전하지 않은 타 사이트에 노출된 것으로 감지되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일시적으로 계정을 잠금 처리하고 로그인된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시키는 일련의 조치를 의미합니다.
보호조치가 적용된 경우 '보호조치 해제' 버튼을 클릭한 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쿠팡 계정에 등록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 [보호조치] 계정을 왜 보호조치한 것인가요?
쿠팡 계정 정보가 아래와 같이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아이디 및 비밀번호 판매사이트 등에서 정보 노출이 확인된 경우
• 타 사이트에서 노출된 계정 정보가 도용될 가능성이 확인된 경우
• 이 밖에 다른 이상 행위가 확인된 경우
쿠팡 [보호조치] 휴대폰 인증 오류로 보호조치 해제가 불가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호조치된 계정의 회원정보와 인증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의 명의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해제가 불가합니다. 본인 명의의 아이디는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이쿠팡 →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아이디 찾기
단, 개명 등의 사유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다면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보호조치] 개인정보가 쿠팡에서 유출된 것인가요? 유출됐는지 어떻게 아셨나요?
아닙니다. 쿠팡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은 고객 보호를 위해 상시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중 고객님의 쿠팡 계정 정보가 개인정보 판매사이트 등 안전하지 않은 타 사이트에 노출된 것으로 감지되어 보호조치를 한 것입니다.
쿠팡 [보호조치] 쿠팡 계정이 보호조치가 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는데, '보호조치 해제' 버튼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이 보호조치되면 모바일 앱 알림 메시지와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모바일 앱 알림 메시지를 선택하거나 기존 계정 정보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보호조치 해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COUPANG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