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취소] 주문을 부분 취소하면 배송비가 부과되나요?
상품의 배송 조건과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무료배송의 조건이 있는 상품을 구매한 후 부분 취소를 할 경우, 남아있는 상품의 금액이 무료배송 조건에 충족하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만약, 남아있는 상품의 금액이 무료배송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이때, 부분 취소한 상품의 금액이 배송비보다 크면, 취소한 상품 금액에서 배송비를 차감한 후 환불됩니다. 그러나 만약 부분 취소한 상품의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으면, 배송비를 입금한 후 부분 취소한 상품 금액의 전부가 환불됩니다. 배송비 입금 방법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살펴보기
예시1)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인 경우
• 구매: A상품 4만원 + B상품 2만원 = 총 6만원 (무료배송 조건 충족)
• 취소: B상품 2만원 부분 취소 = 남은 상품 금액 총 4만원 (무료배송 조건 불충족)
• 환불: 부분 취소한 B상품 2만원에서 배송비를 차감한 후 남은 금액이 환불됩니다.
예시2)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인 경우
• 구매: A상품 2천원 * 5개 = 총 1만원 (무료배송 조건 충족)
• 취소: A상품 5개 중 1개 부분 취소 = 남은 상품 금액 총 8천원 (무료배송 조건 불충족)
• 환불: 부분 취소한 A상품의 1개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배송비를 입금한 후 부분 취소한 상품의 전액이 환불됩니다.
쿠팡 [반품] 반품은 어느 택배사를 이용하나요?
로켓배송이 아닌 판매자 배송 상품은 각 판매자에 따라 택배사가 다릅니다. 따라서, 판매자 배송 상품의 반품은 보통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마이쿠팡을 통해 반품을 신청할 경우 일반적으로 평일 기준 1~3일 이내에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에서 회수를 진행합니다. 판매자와 계약하지 않은 다른 택배사를 통해 반송할 경우 추가 배송비(추가 반품비용)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상품의 택배사는 마이쿠팡 주문목록 및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자배송 상품의 정확한 택배사 확인 및 배송/회수 일정 확인은 판매자 또는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직구, 로켓모바일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에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택배사 확인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배송조회
출처: COUPANG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