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선일 금고 with U+스마트홈] 2대 이상의 선일 금고 with U+스마트홈을 U+스마트홈 앱에 등록할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금고
금고 개수에 상관없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금고 개수는 U+스마트홈 앱 실행 후 [선일금고 with U+스마트홈]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신일 선풍기 with U+스마트홈]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등록하여 선풍기를 이용하면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선풍기 써큘레이터 > 신일 선풍기 with U+스마트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구매한 뒤 U+스마트홈 앱에 등록하여 더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엘지 유플러스 [가스잠그미] U+스마트홈 앱으로 가스밸브를 열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가스잠그미
안전성 측면에서 가스밸브 열림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엘지 유플러스 [간편버튼_Easy 전용] 간편버튼 '연결끊김'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간편버튼 (Easy 전용)
아래 해결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먼저 네트워크 연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맘카에도 연결 끊김 아이콘이 있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간편버튼을 맘카 Easy와 가까운 곳으로 옮긴 후 간편버튼의 측면 버튼을 1회 짧게 눌러주세요.
맘카 Easy에서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 앱 화면에서 '연결끊김'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편버튼을 직접 연결해 주세요.
① U+스마트홈 Easy 앱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른 후 '기기등록'화면에서 [간편버튼] 선택하기
② '허브 선택' 화면이 나오면 [맘카] 선택하기
③ 맘카 Easy에서 "기기를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간편버튼의 측면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기
④ 맘카 Easy의 "연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음성 안내를 들은 후, '기기정보 입력' 화면에서 기기 이름과 위치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기
⑤ 맘카 Easy에서 "기기를 연결하였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홈화면에서 '연결끊김' 아이콘이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엘지 유플러스 [간편버튼] 간편버튼 LED 램프에 빨간색 불이 4~5초 정보 깜박거립니다. 문제가 생긴 건가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간편버튼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AAA 배터리 2개를 교체해주세요.
엘지 유플러스 [수면센서] 잠이 들면 자동으로 선풍기가 꺼지도록 하고 싶어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수면센서
U+스마트홈 플러그와 수면센서를 함께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선풍기가 꺼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① 선풍기 전원선을 플러그에 연결하세요.
② U+스마트홈 앱 실행 → [자동실행] → [자동실행 만들기+] → 수면센서 우측 [잠든 것을 감지하면] 선택하기
→ 화면 하단 [다음]을 누르세요.
③ 선풍기에 연결한 플러그를 선택하고 [차단하기]를 선택하세요.
※ 스마트폰이나 독서를 하는 등 수면센서 위에서 움직임이 없는 경우 잠든 것으로 감지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U+ 많이찾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
생활속지혜.일상.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