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지혜.일상.생각

엘지 유플러스 [AI리모컨]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일랑일랑R 2021. 9. 1.
 

LGU+ [AI리모컨]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이 실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 램프를 확인해 주세요.
•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U+스마트홈 앱에 U+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U+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LGU+ [맘카] 한 대의 맘카 영상을 여러 사람이 동시에 확인할 수 있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맘카

U+스마트홈 앱에 가족 아이디를 등록하면 최대 10명이 각자의 휴대폰으로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LGU+ [맘카] 외장 메모리 카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맘카

외장 메모리 카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LGU+ [맘카 미니] 맘카앱과 U+스마트홈 앱 중 어느것을 써야하나요?
개인 > U+스마트홈 > 스마트홈 기기 > 맘카

맘카 앱은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니, U+스마트홈 앱을 이용해 주세요.
맘카 앱을 이용하던 기존 고객은 아래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별도의 기기 등록 없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U+스마트홈 앱 실행 후 맘카 앱과 동일한 U+ID로 로그인해 주세요.                           
② 맘카 앱을 실행하여 '맘카(홈CCTV) 사용 안내'라는 팝업이 나오면 [U+스마트홈 앱에서 맘카 사용하기]를 눌러 주세요.
③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실행해 주세요.

▶ U+스마트홈 앱 다운받기
  ☞ 안드로이드폰 http://goo.gl/o9KZs9
  ☞ 아이폰 https://goo.gl/i3Vgvk


출처:  LGU+  자주하는 질문  http://www.uplus.co.kr/css/orub/erms/FaqList.hpi?gubun=0&mid=10749